속초해경ㆍ내수면 수상레저합동점검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9/17 [16:42]

속초해경ㆍ내수면 수상레저합동점검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9/17 [16:42]

 



(k뉴스룸)  윤진성기자=속초해양경찰서(서장 서영교)는 내수면 수상레저 안전관리를 위해 오는 18~19일 홍천군 일대 내수면 수상레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내수면 수상레저활동자들에 대한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가을철 홍천강 일원 수상레저 활동 증가에 대비해 음주, 무면허조종 등 각 종 안전사고 위험성을 사전 차단하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속초해경은 오는 주말 팔봉산관광지, 마곡유원지 일대 수상레저사업장 11개소의 안전점검과 위반행위 집중단속은 물론 지역 내 개인 레저 활동자들에 대한 위법사항 단속도 병행 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단속 내용은 ▲ 무등록 사업장 운영 ▲ 무등록 기구 운항 ▲ 정원초과 행위 ▲ 주취·무면허 조종 ▲ 안전장비 미착용 등 안전과 직결되는 사항들이다.


속초해경 관계자는 “지난 7월 춘천의 한 수상레저사업장에서 워터슬래드와 수상오토바이가 충돌해 부상자가 발생하는 등 매년 내수면 수상레저 안전사고가 지속되고 있다”며, “지자체와 협업을 강화해 내수면의 수상레저 안전문화 정착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속초해경은 매년 지자체 요청에 따라 내수면 수상레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점검 및 단속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춘천, 홍천 일대 무면허 조종, 안전장비 미착용 등 총 5건의 위반행위가 적발된 것으로 전했다.

 
PHOTO News
메인사진
정의당 8일 비상대책위원회 회의
메인사진
더불어 민주당 8일 최고위원회의
메인사진
국민의힘 8일 비상대책위원회의
메인사진
국민의당 제75차 최고위원회의
메인사진
김종철 정의당 대표, 장혜영 의원 성추행 고발 기자회견
메인사진
여야가 다음달 1일부터 2월 임시국회를 여는 일정에 합의했다.
메인사진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울시장 보궐선거 부동산 주거안정 공약 발표
메인사진
대둔산의 가을
광고